6월이 시작된 지 벌써 며칠이 흘렀다. 6월 1일부터 6일까지 새로 발매된 따끈따끈한 신곡을 몇 곡 뽑아봤다. 발매일 기준으로 정렬했다.

 

◆ 로시 (Rothy) <술래>

사진=도로시컴퍼니 제공

■ 발매일 : 2018. 06. 01
■ 로시의 두 번째 앨범이자 싱글 앨범이다. ‘술래’는 스무 살이 된 로시가 스스로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낸 브리티시 팝 장르이다. 세련된 피아노 아르페지오로 시작해 힙합 비트, 그리고 브리티시 팝이 어우러져 기존 발라드와는 차별화된 음악으로, 로시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웰메이드 음악으로 탄생됐다.

작년 11월 발매된 로시의 <Stars>는 위로를 주는 힐링곡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이번 앨범에서도 가창력과 더불어 따뜻한 가사로 울림을 주기 충분하다. 신승훈이 프로듀싱한 아티스트로도 데뷔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노래를 듣는다면 실망할 일은 없을 것이다.

 

◆ 방탄소년단 (BTS) <Fake Love>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록 버전 발매일 : 2018. 06. 04 (일반 버전은 5월 18일)
■ 세 번째 정규 음반인 《LOVE YOURSELF 轉 'Tear'》의 수록곡이자 타이틀곡인 <Fake Love>의 록 버전이 지난 4일 발매됐다. 뮤직비디오가 나오고 오후 10시 55분경 공개 4시간 55분만에 1000만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8시간 54분만인 5월 19일 오전 2시 54분경 2000만 조회수를 달성했고 9일후에는 1억 조회수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27일 정규 앨범 3집 ‘Love Yourself: 轉 ‘Tear’’로 한국 가수 최초로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에서 1위에 올라 새로운 역사를 쓰기도 했다.

 

◆ 프로미스나인(Fromis_9) <To. Day>

 

사진=루나글로벌스타 제공

■ 발매일 : 2018. 06. 05
■ 지난 5일 발매된 프로미스나인은 엠넷의 '아이돌학교'로 결성된 그룹이다. 타이틀곡 '두근두근(DKDK)'을 비롯해 '22세기 소녀', '클로버(CLOVER)', 'First Love'등의 총 6곡으로 수록됐다. 지난 1월 24일 데뷔 앨범 <To. Heart>에 이어 4개월 여만에 돌아온 프로미스나인은 싱그러운 초여름을 맞아 달콤청량돌로 변모했다. '당신의 아이돌로 성장하겠다'는 포부가 인상적이다.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당찬 소녀의 마음을 담아냈으며, 타이틀곡 '두근두근' 외에도 <22세기 소녀>, <클로버> 등의 수록곡의 완성도도 매우 높다. 1번 트랙은 모든 멤버가, 타이틀곡에는 송하영, 박지원, 이서연 등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