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권순근 원장

최근 가슴수술은 본인 체형에 어울리는 적당한 사이즈와 부드러운 촉감, 모양 등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이는 가슴확대수술전후가 단순 사이즈를 확대하는 것에 만족하기보다 리얼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주었을 때 만족감이 높다는 뜻이다.

그 중에서도 가슴수술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건 바로 피부 절개로 인해 생기는 가슴수술흉터다. 다양한 의술 발달로 인해 가슴성형 시 생기는 흉터는 점점 최소화되어 가고 있지만 여전히 거부감이 크다.

보형물은 가슴수술흉터를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보형물 탄성이나 제형에 따라 흉터의 길이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벨라젤마이크로텍스처는 흉터 최소화 수술이 가능하다. 점탄성이 높아 수술 시 필요로 하는 절개 부위도 작다. 인체 움직임과 자세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다이나믹겔로 구성돼, 부드러운 촉감은 물론 실제 가슴과 유사한 실루엣을 구현한다. 여기에 표면이 미세한 마이크로텍스쳐 처리가 돼있어, 수술 후 가슴마사지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다음은 집도의 실력이다. 절개 부위를 최소화 시키면서 작은 절개 부위를 통해 보형물을 집어넣는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공간인 포켓(pocket)은 보형물 크기의 120%로 박리가 적당하다. 포켓이 지나치게 크면 보형물의 움직임이 커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며, 반대로 포켓이 작은 경우 보형물이 거의 움직이지 못해 촉감이 딱딱하고 수술한 티가 많이 날 수 있다. 내시경을 통해 출혈 없이 정확히 박리해 가장 이상적인 촉감을 완성한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권순근 원장은 "가슴성형 상담을 하다 보면 많은 여성들이 가슴확대수술전후 달라진 볼륨감과 함께 가슴수술흉터 걱정이 크다. 일부 여성들은 흉터 고민으로 인해 가슴성형을 포기하기까지 한다. 이럴 때 집도의의 실력과 본인에게 맞는 보형물 선택은 가슴수술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며, “안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가슴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슴성형 수술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보형물, 가슴수술가격, 병원 내 수술시스템 등 정보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가슴확대수술은 구형구축, 보형물 파손, 짝가슴, 염증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