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26

백종원 국정감사, "사회공헌으로 일자리 늘려달라" 제안에 선뜻 내놓은 답은

기사승인 2018.10.12  22:34:09

공유
default_news_ad2
ad27
ad28
백종원 (사진=YTN 영상 캡처)

[인천뉴스=강명수 기자] 요식업의 대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국정감사에 출석해 청년 일자리 문제와 사회공헌 등과 관련해 소신을 드러냈다.

12일 진행된 산업통상지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백종원 대표는 이용주 의원의 집중 질의를 받았다.

이날 백종원 대표는 국정감사에서 이용주 의원의 "(현재) 젊은 친구들이 일자리를 (얻기) 어렵다. 대표님이 중국, 동남아시아에 외식업체를 많이 갖고 계시지 않냐"라며 "젊은 친구들이 국내에 있다가 외국에 나가서 직접 외식업체를 차릴 수 있는 기회를 늘려서 일자리는 만들어야 한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의에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고 깊은 공감을 드러냈다.

이어 백종원 대표는 "우리나라는 시장이 크지 않다. 국내에서 (수련해) 준비된 사람이 해외의 넓은 시장에 (진출한다면 좋은 일이다). 국내에서 샇은 경력이 도움이 된다. 국내 외식업 시장이 포화 상태이지만 해외 시장을 바라보고 방향을 설정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백종원 대표의 장학금 지원, 사회적 공헌과 관련해 이용주 의원은 "제안을 하고 싶다. 단순한 기부 보다는 사업 자체를 키워 일자리를 늘리는 데 기여를 하는 게 낫지 않나"라고 질의했다.

그러자 백종원 대표는 "정말 고맙다. 맞는 말씀이다"고 강하게 응수했다. 마지막으로 이용주 의원은 백종원 대표의 프로그램 '골목식당'에서 여수 청년몰을 방문했으면 한다는 개인적인 부탁을 내놓으며 질의를 끝마쳤다.

강명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32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3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4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