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민주화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 기자회견

▲ 인천민주화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준)가 15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 계정및 인천민주화운동기념관 건립을 위한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 인천뉴스

인천민주화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준)는 12월 지역토론회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의 힘을 모으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기념관 건립운동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인천민주화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준)는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3월에 민주화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출범하여, 인천시민과 함께 기념관 건립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화운동 기념관의 필요성에 동의하는 사회단체를 망라하고 제 정당과도 적극적인 협력을 모색할 것이다. 우리는 여야를 넘어서 지역에 민주주의의 이정표를 남기는 이 사업에 정치권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5일 인천지역의 56개 단체와 대표들 그리고 민주화운동 관련 인사 60여명은 국회의원 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 개정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날 토론회에 민주당 홍영표의원, 송영길의원, 유동수의원, 박찬대의원, 윤관석의원(영상)등이 참여하여 투쟁을 주도했던 민주화운동 선배들과 함께 인천5.3민주항쟁의 민주화운동사에 끼친 의미를 확인하고 법개정운동에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