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12일 ‘2019학년도 하이테크과정 정시1차 모집 면접전형’ 진행 ⓒ 인천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12일 ‘2019학년도 하이테크과정 정시1차 모집 면접전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이테크과정은 전문대졸 이상 고학력자를 대상으로 1년 과정의 청년 재취업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전기에너지시스템과 정시1차 면접에서 17명을 선발하는 데 41명이 지원하여 2.41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기에너지시스템과 황진호 학과장은 "4차 산업시대에서는 학력보다는 신기술로 무장한 하이테크인력이 대우를 받는 시대로 변할 것“이라며 미래 고용동향에 대해 언급했다.

 면접에 응시한 수험생은 "인문계열을 졸업하고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답답한 취업비법을 풀어줄 수 있는 곳이 폴리텍대학이라고 생각해서 지원했다."고 지원 동기를 밝혔다. 고학력 미취업자 및 진로변경에 대한 청년 고민의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암호가 한국폴리텍대학을 통해 풀릴 것으로 기대된다.

 김월용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학장은 “대졸 고학력 미취업자의 취업 해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한국폴리텍대학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신기술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9학년도 신설 하이테크과정으로 스마트팩토리, 신제품개발 학과가 선정되어 지속적인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현재 19년 2월 11일까지 전문대졸이상자의 하이테크과정 정시 모집뿐만 아니라 기능장과정, 3~4학년 공학사 취득 전공심화 과정도 모집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캠퍼스 홈페이지 " http://www.kopo.ac.kr/incheon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및 상담은 본 대학 교무기획처(032-510-2114)에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