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나영석 PD, 김구와 함께하는 인천 독립운동길 소개

기사승인 2019.03.14  09:58:21

공유
default_news_ad2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기획

나영석-서경덕, 김구와 함께하는 인천 독립운동길 소개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 PD인 나영석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모아 '김구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인천 독립운동길'에 관한 영상을 유튜브에 1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각 도시별 독립운동 역사 및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 캠페인의 일환으로, 두번째 도시인 인천에 대한 역사 이야기다.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제작한 이번 4분짜리 영상은 한국어(https://youtu.be/5Q113Sxkh5M)와 영어(https://youtu.be/PZPXAEF13mY) 두 편으로 제작됐다.

▲ '김구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인천 독립운동길'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 인천뉴스

영상의 내용은 인천 감리서에서 탈출한 김구의 행적을 소개하고, 한성임시정부수립을 결의한 자유공원 및 인천 3.1운동의 발상지인 창영초등학교 등의 독립운동 유적지를 상세히 담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전국적으로 벌어졌던 대표 항일운동 역사를 각 도시별로 네티즌들에게 소개하고자 이번 영상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한국어 영상을 통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독립운동 역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이고, 영어 영상을 통해서는 3.1운동의 정신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좌측)와 나영석 예능 피디(우측) ⓒ 인천뉴스

특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나영석 PD는 "이런 의미있는 영상의 내레이션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며, 많은 분들이 영상도 시청하고 또한 역사적인 현장에도 자주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경덕 교수팀은 지난 1월 배우 안성기 및 박중훈과 함께 창원의 독립운동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각 도시별 독립운동 역사 및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