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중은 20일(수) 오후 4시, 청송관에서 2019학년도 학부모총회 및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450여 분의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오후 4시에 교직원 소개로 시작한 학부모총회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안내, 학교활동 소개로 이어졌다. 특히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학사일정, 자유학년제, 교과 운영 및 평가를 안내하였으며 학교 폭력 예방, 학력향상 프로젝트,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 진로진학 상담 안내, 인권교육, 성교육, 감염병 예방, 미세먼지 대응 등 다양한 학부모 연수로 진행됐다.

총회를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는 학부모의 자녀 지도에 도움을 주고, 학부모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학교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총회 후 늦은 시간까지 각 교실에서는 학부모와 담임교사의 학급별 모임이 진행됐다.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의 학급 운영 방침을 듣고 담임교사와 개별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 총회는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자녀 교육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주체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총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는 '학교의 전반적인 운영과 담임 선생님의 학급 경영 방침을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학교가 자녀의 안전과 성장을 위해 힘써줄 거라는 생각을 하며 학교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