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천시 화물차공영주차장 확충 및 주차난 대책수립해야"

기사승인 2019.04.08  11:37:16

공유
default_news_ad2

- 인천 화물연대 8일 결의대회 열고 입장문 밝혀

▲ 인천화물연대가 8일 인천시청 앞에서 ‘화물차 공영차고지 설치를 위한 인천 화물노동자 결의대회’를 열고 입장문 밝혔다. ⓒ 인천뉴스

“등록된 화물차만 3만대! 그러나 주차면은 단 4천면에 불과! 인천시는 화물차공영주차장 확충 및 주차난 대책수립 적극 나서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 인천지부(이하 인천화물연대)가 8일 오전 인천시청 앞에서 ‘화물차 공영차고지 설치를 위한 인천 화물노동자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인천화물연대는 이날 결의대회에서 ▲2022년까지 아암물류2단지 9공구에 화물차공영차고지 설치 ▲인천항만공사 신항배후단지 조성에 화물차공영차고지 설치 ▲4·26 제2여객터미널 개장 크루즈입항 시기 진입도로 일대 화물차 정리에 앞선 대안 제시 ▲내항 8문주차장 화물차 대체부지 개방 ▲롯데마트 건너편 주차장부지 도로보수 및 준설공사 시행 ▲계양 조례개정을 통한 공영차고지 특수차량 비율제한 조정 또는 해제 ▲인천도시공사 부지(연수구 옥련동 620-6번지) 민간에 임대된 과정 해명 등을 요구했다.

이에 인천시는 “4·26 개장행사 관련해 대체지 대안 등 사전 협의 없이 추진한 점에 대한 유감”의 뜻을 전하며 “계양 화물차 공영차고지 특수차량 비율 조정은 추가 배정 여부를 재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화물연대는 “인천은 부산과 더불어 투포트 항만도시로써 대형화물차의 수요가 앞도적으로 많은 곳이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시절 내놓은 ‘화물차 공영차고지 조기확보’ 공약사항에도 불구하고 인천시는 이에 대한 관심도 의지도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주차장이 없어 불법주차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어 주민들에게는 안전을 위협하는 천덕꾸러기로 여겨지고, 기사들은 한번에 20만원에 달하는 불법주차 범칙금 부과 등으로 더욱 고단한 삶을 살고 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 화물차 공영차고지 설치를 위한 인천 화물노동자 결의대회 ⓒ 인천뉴스

인천시는 “4·26 개장행사 관련해 대체지 대안 등 사전 협의 없이 추진한 점에 대한 유감”의 뜻을 전하며 “계양 화물차 공영차고지 특수차량 비율 조정은 추가 배정 여부를 재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롯데마트 건너편 도로보수 및 준설 요청에 대해서는 “4·26행사 이후 인천화물연대와 협의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그러나 내항 8문 주차장 개방 요구에 대해서는 “내항 재개발 마스터플랜 수립 및 1·8부두 상상플랫폼 사업 진행 등도 있고 특히 주민들의 반대가 예상돼 개방할 수 없다”고 전했다.

400여 명이 모인 이날 결의대회에서 이들은 “인천시는 인천주민의 안전과도 밀접히 연관이 있는 화물차주차난을 더 이상 외면하지 말고 적극적이고 긴급하게 대책마련에 나설 것”을 재차 촉구했다.

[이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연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인천시민 2019-06-18 01:40:44

    3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곳에 화물차 주차장 설립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너무하시네요.. 수많은 먼지와 매연.. 우리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안전 또한 위험합니다.. 소잃고 외양갸 고치실껍니까~?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간곡히 철회부탁드립니다..삭제

    • 시민 2019-06-17 22:29:26

      인구 6만이상 유입되는 미니 신도시급 옆에 화물차주차장 세워 달라고요? 당신집 옆에 주차장 만들면 어떻겠어요? 장난하십니까? 학생들 학교 왔다갔다하고 수많은 사람들 사는곳에 먼지 풍기며 매연이며 애들 등하교시 위험까지 장난하십니까? 당신들 사는 동네에 주차장 좋습니까? 이기주의도 너무 하잖아요 민노총? 화물연대? 사람들은 살게 해주면서 요구해야지 사람사는 바로 옆에 주차장 만들라는게 화물연대 민노총입니까? 애들이 놀고 등하교하는곳 옆에 만들어달라는게 정말 아니지 않습니까? 당신네들 옆에 주차장 만든다고 생각해보세요삭제

      • 이기주의 2019-06-17 22:12:40

        왜 거주자들에 대해 언급한 글은 없는겁니까.
        당신의 자식들이 아무런 안전대책도 세워지지않는곳에서 초등학교를 도보로 가야한다면, 이상황이 납득이 가시겠습니까. 3만 이상의 거주민이 살게되는곳에 대책없이 짓는다고만하는 인천시와 항만에게 문책을 해야할것입니다.삭제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9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