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자원봉사센터

인천시 서구자원봉사센터는  21일 기업과 단체 자원봉사자 약 10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2019 사랑나눔 백김치대축제’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김치가 소진되어가는 시기인 봄철에 봄기운을 받은 봄배추를 이용해 백김치를 만들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여 봄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의 나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SK인천석유화학(주), 항공안전기술원, (재)드림파크문화재단, 공항철도(주), (주)한국가스기술공사 인천지사, 성민병원 등 6개 기업의 후원과 임직원 참여로 행사장 준비부터 백김치 만들기, 마무리 작업까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이날 만든 백김치는 인천광역시 서구청(복지정책과)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 575세대에 전달했다.

문순석 서구자원봉사센터장은 “김치 나눔 행사에 후원과 봉사로 참여해 주신 기업의 임직원과 봉사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의 분위기가 서구 전체에 확산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서구자원봉사센터는 관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및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2016년 김장김치 담그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매년 김치를 담가 관내 저소득층 가정 및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