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인문학을 연계한 통섭형 주제의 ‘과학, 인문과 공명하다’ 강의 진행

인천시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이회만)은 6월 10일부터 ‘과학, 인문과 공명하다’라는 주제로 2019년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올해 처음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천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상을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시선을 확장하고 새롭게 해석해보고자 물리학, 생물학, 과학과 인문학을 연계한 강의가 각 5강씩 총 15회 진행되며, 6월 10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 주 월요일 오후 7시~9시,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 3층 프로그램실에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인문정신 고양을 위한 실천적 방법으로써의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및 전 국민 독서인구 저변 확산을 목적으로, 전국의 공공도서관 및 문화원 등 수행기관을 선정하여 문(文)·사(史)·철(哲)을 비롯한 통섭형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강좌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 및 문의는 미추홀학산문화원(032-866-3994)에서 할 수 있다. 강좌별 자세한 교육과정은 독서IN( https://www.readin.or.kr )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