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역세권 RC3ㆍRC4 블록

인천도시공사는 최근 성공적인 토지매각 성과에 힘입어 검단신도시 최초로 주상복합용지 2개 필지 매각에 나선다.

최근 공급된 공동주택용지 2개 필지는 다수의 건설사가 추첨에 참여하여 공급이 완료됐고, 일반상업용지 19개 필지도 입찰 공급하여 평균낙찰률 160%로 1개 필지를 제외한 18개 필지 모두 낙찰되어 검단신도시에 대한 부동산업계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검단신도시 주택분양시장이 위축되고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검단신도시가 여타의 다른 신도시 지역에 비해 성장잠재력이 여전히 크다고 투자자들이 판단하고 있다는 점을 반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에공급하는 주상복합용지 RC3, RC4블록은 1단계 핵심지역에 위치하여 전철역에서 가깝고, 검단신도시 내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되어 핵심앵커시설을 유치하게 되는 ‘넥스트 콤플렉스’와 인접해 주거와 상업기능을 복합적으로 개발하려는 개발사업자 및 투자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RC3, RC4블록은 각각 447세대와 483세대이며, 건폐율 60%, 용적률 300% 이하로 최고층수는 35층이다. 주거 대 상업비율이 9:1이며, 낙찰자 선정은 경쟁입찰방식으로 정해진다. 입찰 시 주거부분에 대해서는 신청예약금과, 비주거(상업)부분에 대해서는 입찰보증금으로 전체 입찰금액의 5% 이상을 납부하여야 한다.

 한편 인천시는 검단신도시 활성화 방안으로 지난달 20일 미분양관리지역 지정조건 및 전매제한 완화를 국토교통부에 건의하였으며, 도시공사는 광역교통망의 조기 확충과 앵커시설 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도시공사는 검단신도시 광역교통 개선을 위해 관련 공사를 조기에 착공하여 (수정)도로 및 인천도시철도 1개 노선은 차질 없이 개통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법원 및 검찰청 서부지원 유치 확정 시 조속한 활성화를 위한 주변 토지공급을 검토하고, 종합병원 및 특화구역 민간사업자 공모 등 앵커시설을 유치하여 수도권 서북부의 대표 자족도시로 건설할 계획이다.

 주상복합용지 공급 안내는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www.imcd.co.kr),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시스템(www.onbid.c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오는 24일 온비드시스템을 통해 입찰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낙찰자는 25일 15시 이후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계약은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체결하게 된다.

 대금 납부조건은 3년 분할납부방식으로 계약 시 계약금 10% 납부, 중도금 및 잔금 90%는 3년간 매 6개월 단위 6회 균등분할조건이고, 현행 할부이자율은 3.5%이며, 선납할인(2.5%)도 가능하다.

 이번에 공급되는 주상복합용지 공급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공사 판매사업처 판매1팀(032-260-5612, 5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주상복합용지 위치도 ⓒ 인천뉴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