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연수구, 도심 속 물놀이시설 4곳 운영 ‘온가족 힐링하세요’

기사승인 2019.07.18  10:36:34

공유
default_news_ad2

- 문화, 부수지, 봉재산, 청룡공원에 조합놀이대형‧계류형 물놀이장 무료개방

- 수질기준‧시설점검 통해 안전사고 예방...안전‧관리‧질서 등 요원 26명 배치

▲ 문화공원 ⓒ 인천뉴스

연수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도심 속 어린이들의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내달 중순까지 4곳의 공원 물놀이장을 무료로 개방 운영한다.

구는 지난 16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문화공원(연수3동 578)과 ▲부수지공원(동춘3동 925-4) 내에 어린이와 유아를 위한 조합놀이대형 물놀이장을 운영 중이다.

▲ 봉재산 ⓒ 인천뉴스

또 지난해 개장한 ▲봉재산 공원(동춘1동 산46) 계류형 계곡물놀이장도 내달 18일까지 운영하고 신규로 ▲청량산 청룡공원(옥련1동 산63-2) 계류형 계곡물놀이장도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일반에 개방한다.

이를 위해 수질 안전기준 수립 등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함께 응급상황에 대비해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정기적인 시설물 점검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입장이다.

▲ 부수지 ⓒ 인천뉴스

특히 4개 물놀이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상시관리(4명), 질서(3명), 안전(14명) 등 모두 26명의 요원을 물놀이장에 나누어 배치하는 등 구민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물놀이장 개장기간은 초등학교 여름방학 기간을 고려해 반영했고 부수지공원 물놀이장의 경우 주변 소음발생 민원으로 운영시간을 5시간으로 단축 운영한다.

▲ 청량산 ⓒ 인천뉴스

매주 월요일은 휴무로 문화공원과 청룡공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수지공원과 봉재산공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방하고 50분 가동 후 10분 휴식시간을 갖는다.

연수구 관계자는 “무더위에 도심 속 여름방학을 맞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2010년부터 공원 물놀이장을 준비해왔다”며 “앞으로도 신나고 안전한 휴식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손경옥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9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