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도영심 UN SDG자문위원, 사회공헌대상 특별상 영예

기사승인 2019.11.30  21:20:22

공유
default_news_ad2

- 국회 본관 VIP룸에서 2019년 사회공헌대상 시상식 열려

도영심 UN SDG자문위원(중)

도영심 UN 지속가능개발목표 자문위원회 위원이 올해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해외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도영심 UN 지속가능개발목표 자문위원회 위원은 29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316(VIP)에서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공동 주최로 열린 14회 2019년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대한민국고객만족서비스경영(CSR) 대상 시상식(대회장 민병두 국회정무위원장)’에서 2019년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해외부문 특별상을 받았다.

이날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해외부문 특별상을 받은 도 위원은 20여 년 동안 지속가능한 관광을 통한 빈곤퇴치와특히 고맙습니다작은 도서관’ 사업 추진을 통해 아프리카에 지속가능한 교육 분야 투자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UN SDG 아프리카센터 설립 및 스포츠와 관광을 통해 세계평화와 번영 증진을 목적으로 한 국제기구 ISTO(International Sports & Prosperity) 설립에 기여하는 등 한국인으로서 세계관광발전에 기여한 바도 작용했다.

도영심 위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국회에서 일을 시작해 1988년 13대 국회의원이 돼 1992년 이 건물을 떠났다며 국회에서 16년을 일했는데지금까지 한 번도 상을 받은 적이 없는데세월이 많이 흘러 2019년에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2013년 한국인터넷기자협회 회장과 회원들을 아프리카 리빙스턴 빅토리아 폭포 주변에서 열린 UNWTO(유엔세계관광기구국제회의에 초청을 해 함께 갔다며 그 때 저는 열심히 아프리카에 180여개의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을 지은 사업을 했는데그것이 인정돼 저를 추천해 주신 것 같다며 상을 받았으니 더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한국을 알리는 사회공헌사업을 하겠다고 밝혔다.

도영심 UN지속가능개발목표 자문위원회 위원은 국제스포츠관광국제기구(ISTO)설립위원장, UNWTO(유엔세계관광기구사무총장직 인수위원장사단법인 국제봉사협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13대 국회의원을 역임했고, UNWTO ST-EP재단이사장외교통상부 문화협력대사외교통상부 & 스포츠대사 등을 역임했다.

[김철관 미디어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철관 미디어전문기자 3356605@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9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