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국 청도시 e스포츠 교류단 인천 방문

기사승인 2019.12.11  17:44:42

공유
default_news_ad2

- 인천e스포츠협회와 내년 청도시에서 국제e스포츠대회 개최 업무협약

 

중국 청도시 체육총회 e스포츠 교류단이 인천시를 방문하여 사단법인 인천e스포츠협회(이하 인천협회)와 청도시체육총회(이하 체육총회) 간 “아태지역(청도)국제e스포츠대회(APEG)” 개최를 위한 협약식 및 향후 e스포츠 교류를 위한 유관기관 방문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도시와 인천시 양 도시 간 e스포츠사업을 발전시키고 e스포츠 국제교류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청도시에서 2020년 하반기 아태지역(청도)국제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는 큰 틀에서 진행되었으며, 2020년 상반기 준비위원회를 발족하여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도시 e스포츠 교류 방문단은 12월 9일~11일 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이국이 청도시체육총회 전문직 부주석을 필두로 루관연 청도시e스포츠운동협회 명예회장, 루카이린 청도e스포츠운동협회 상무부회장, 고해명 청도시체육국 주임과원, 주소강 중국국여청도국제여행사 총경리, ,한로 청도화상문화창의발전유한공사 부총경리, 유호진, 청도화상문화창의발전유한공사 운영본부장, 왕수기 청도시관상그룹 회장, 진소령 청도시관상그룹 총경리 등 9명이다.

방문단은 인천과의 첫 교류로 인천협회 정대민 회장 및 임원진과 함께 인천시의회를 방문했으며,  안병배 부의장, 신은호, 이병래, 노태손, 김종인 시의원, 서정규 인천시설관리공단 이사회 의장, 김광석 전 인천시 국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향후 양 도시 간 e스포츠를 통한 우호를 다짐했다.

 이후 인천시의 e스포츠 주관부서인 인천시청 문화콘텐츠과를 방문과 저녁에는 인천협회와 체육총회 간의 협약식 및 환영만찬을 진행했다.

환영만찬에는 주최자인 정대민 회장을 비롯해 인천협회 임원진, 고문, 자문위원, 그리고 이정미 국회의원, 이병래 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민경서 시의원 등 50여명의 관련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튿날에는 서울 상암동 한국e스포츠협회 본회를 방문하여 김철학 사무총장과 e스포츠 교류에 대한 협력을 논의 하고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인천시를 지역구로 둔 각 정당 국회의원 내방을 위해 국회의사당으로 이동하여 송영길 국회의원(더블어민주당), 이정미 국회의원(정의당), 윤상현 국회의원(자유한국당)과 환담을 나눴고, 청도시와 인천시 크게는 한국과 중국간 e스포츠 교류를 통한 우호를 다짐했다.

마지막 날에는 인천시체육회를 방문하여 청도시와 인천시의 체육 전반에 대한 공감대와 교류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황규철 부회장과 곽희상 사무처장, 이종헌 경영지원부장이 배석하였다. 

지난 달 인천e스포츠협회와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인천시장애인체육회를 연달에 방문했다. 이날 장애인e스포츠협회의 이중원 사무처장은 청도시와 인천시 간 장애인 e스포츠 교류를 다짐하며 환영 점심 만찬을 제공하기도 했다.

청도시 e스포츠 교류 방문단 대표인 이국이 체육총회 부주석은 “인천시와 청도시간 e스포츠 교류를 위해 초대해주신 인천e스포츠협회 정대민 회장께 감사드리며 이번 방문을 통해 e스포츠 교류이외에도 인천시와 다양한 문화 체육 교류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9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