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산곡동 지역 상습 교통정체 해소

▲21일 부평구 산곡동에서 열린 '부평동-장고개간 도로개설공사 개통식' 테이프커팅 ⓒ인천뉴스

캠프마켓 구간 2024년 개통 추진

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 주변 교통정체 해소를 위하여 시행한 부평동~장고개간 도로개설공사(3-1공구)가 박남춘 인천시장, 홍영표 국회의원,정유섭 국회의원, 차준택 부평구청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개통식을 가졌다.

부평동~장고개간 도로개설공사(3-1공구)는 부평구 마장로 제3보급단에서 장고개삼거리를 연결하는 총길이 1,280m 중 미군기지 외 구간인 제3보급단에서 안남로를 연결하는 길이 620m, 폭 30m(6차선) 도로로 총사업비 350억원을 투입하여 개통하였다.

 특히 3개 학교(산곡남초, 산곡여중, 산곡남중)와 공동주택이 밀집된 산곡2,3동 일원은 3-1공구가 개통됨으로서 마장로와 접근성이 향상되어 학생들의 통학환경 개선 및 출퇴근 시 교통정체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부평동~장고개간 도로개설사업 현황 ⓒ인천뉴스

또한 3-2공구는 2022년까지 국방부에서 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 환경정화사업을 완료하여 2024년까지 개통할 예정이며, 향후 마장로와 부영로가 연결되면 산곡동 지역의 상습적인 교통정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 구간인 마장로와 서구 가좌동을 연결하는 길이 1,380m 도로는 제3보급단 이전과 연계하여 조속히 개설할 예정이며, 이도로가 완료되면 서구에서 부평구와 부천상동을 연결하는 부흥로 전 구간이 개통됨에 따라 동·서간의 교통소통은 물론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된다.

박남춘 인천시장은“부평동~장고개간 도로개설(3-1공구)로 차량소통이 원활해져 출퇴근 시간대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시가지 공사로 인해 공사기간 동안 불편을 감내한 시민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