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정미 전 정의당 대표, TBS TV MC로 변신

기사승인 2020.07.13  14:14:49

공유
default_news_ad2

- 첫 방송 14일 오후 10시 30분

이정미 "국회 입법 경험 바탕으로 잘 이끌어볼 것"
 

▲민생 버라이어티 TBS <민생연구소> 시즌2에서 이정미 의원이 메인 MC로 발탁되었다. (이정미의원 민생연구소 시즌2 메인 사진)사진제공 : TBS

이정미 전 정의당 대표가 TBS <민생연구소> 시즌2 메인 MC로 변신한다. 

국내 최초 사회적 약자인 ‘을’을 위한 민생 버라이어티 TBS <민생연구소> 시즌2가 14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지난 총선 당시 <김어준의 개표공장>에서 ‘괘도남’으로 이름을 알린 TBS 김진현 아나운서도 새 MC로 투입돼 이정미 전 대표와 호흡을 맞춘다.
 
TBS 측은 이정미 전 대표의 MC 발탁 이유에 대해 “20대 국회의원 시절 시민들의 권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법안 발의에도 힘써와 <민생연구소>라는 프로그램에 누구보다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민생연구소 시즌2>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바로 발로 뛰는 ‘현장성’을 강화했다는 점이다. 시즌2에서는 MC들이 현장으로 직접 출동해 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고 현장의 이야기를 더욱 밀도 있게 취재해 시청자에게 한걸음 더 나아간다. 

취재의 깊이를 더하기 위해 월~목 주 4회 생방송에서 화요일 밤 10시 30분 주 1회 방송으로 방송 횟수와 편성 시간을 바꾼다.

▲민생연구소 시즌2에서 김진현 아나운서와 이정미 의원이 MC를 맡고 울산 과학대의 청소노동자들의 사연을 듣고있다. (사진제공 : TBS)

내일 방송되는 <민생연구소 시즌2> 첫 방송에서는 이정미 前 정의당 대표와 김진현 아나운서가 직접 울산 과학대를 찾아가 6년째 천막 농성 중인 청소노동자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들어본다. 지난 2014년, 시급 790원 인상을 요구하다 해고된 8명의 청소노동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는 청소노동자들의 땀의 가치, 열악한 근무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정미 전 대표는 “20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처음으로 발의한 법이 ‘환경미화원법’이었다”면서 “비록 상임위 논의조차 없이 폐기되긴 했지만 지난 4년간 국회 입법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연구소>에서 다루는 내용들을 더 잘 풀어보고 싶다”고 밝혔다. 
 
TBS TV 대표 프로그램인 <민생연구소>는 민주언론시민연합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전국언론노동조합 ‘민주언론상 특별상’ 여성가족부 ‘양성평등미디어상 최우수장관상’ 등 방송, 미디어 관련 10관왕을 달성한 프로그램이다. 

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 출신인 안진걸 민생연구소장이 진행한 시즌 1은 약자의 시선을 대변하고 비정규직 노동자의 열악한 노동환경과 애환을 현실감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 유튜브 계정, TBS 앱(스마트폰)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9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