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원총연, 25일 관련 기자회견 및 주민서명부와 진정서 시에 제출

 

인천시의 루원시티 상업용지 생활형 숙박시설 경관심의, 건축심의 반대 및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과의 실무협의체 구성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루원총연합회(이하 루원총연)는 25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교부족, 교통혼잡, 복리시설 부족 등을 야기하는 인천시의 대책마련 없는 무분별한 루원시티 상업용지 생활형 숙박시설 경관심의, 건축심의를 결사반대”한다며 “루원시티 지역 내 유입되는 인구가 수용 가능한 시설로 건축위원회 심의 진행 및 해당 지역 시민과의 문제해결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등을 촉구했다.

루원총연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에 이어 시에 '상업3용지 생활형 숙박시설 결사반대' 1만명 주민 서명부 및 진정서를 제출했다.

김성국 루원총연 회장은 “루원시티의 무분별한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해당 지역 시민의 반대 단체 민원과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해당 공공기관들의 실무협의체 구성 참여요청 공문발송 및 개발계획 변경(7차)에 대한 주민의견서 신청을 했지만 지금까지도 인천시는 무책임한 행정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말로 진정서 제출 사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생활형 숙박시설을 건설하려는 지역의 주거환경이나 교육환경을 고려해 부적합하다고 인정 되는 경우 건축허가를 하지 아니 할 수 있다고 분명히 명시돼 있다”며 “루원시티 개발계획 변경으로 축소 된 유입인구 9,500세대 이외에 추가로 인구 유입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은 기초기반시설이 부족한 루원시티 인근 지역의 교통체증 증가, 복리시설 부족을 야기해 주거환경이 저하됨은 자명하다”고 강조해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