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16일 폴리텍2대학 인천캠퍼스에서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폴리텍Ⅱ대학은 언택트 시대에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10월 16일 인천캠퍼스에서 2020년 한국폴리텍Ⅱ대학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한국폴리텍Ⅱ대학은 4개 캠퍼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대학 운영과 관련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조직 혁신기반 강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대학 서비스의 대상을 학생으로 한정하지 않고 지역민으로 확대하여 대학 내 시민공원을 조성한 사례 ▲P-TECH과정 전국 최초 2년 연속 최우수 S등급 달성 성공 사례 ▲스캐폴딩을 활용하여 비전공학생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맞춘 대학 운영 사례 등 한국폴리텍Ⅱ대학 소속 캠퍼스에서 출품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9가지 사례가 치열한 경쟁을 하였다.

한국폴리텍Ⅱ대학 김월용 학장은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하여 각 캠퍼스의 우수한 사례들을 공유하여 급변하는 시대에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타성에 젖어있는 대학이 아닌 늘 변화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인천캠퍼스는 13일까지 수시 1차 원서접수를 하고 있다. 수시 1차 모집에서 정원의 80%를 선발해 지난해보다 모집인원 비율을 높이고, 고3 성적 반영비율을 일부 축소했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은 수시전형 응시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모집 전형제도 마련을 위해 학교장 추천 가산점도 신설했다. 수시 2차 전형은 11월 23일부터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